RCS(Restores Counseling School)은

RCS(회복상담학교)는 죄와 상처로 인해 깨어진 내면의 자아를, 하나님의 은혜와 진리 그리고 성경적 상담 기술로 조명하여 건강한 자아로 성숙되어 하나님께서 만드신 원래의 상태(Original Design)를 회복하게 하는 전인격적인 회복의 학교입니다.

이를 통해 회복을 경험한 주님의 제자들이 열방을 제자 삼으라는 부르심에 순종하여 상처입은 또 다른 영혼들을 회복시키는 축복의 통로가 되도록 훈련하는 학교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나를 찾아가는 기쁨의 여정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Family Minstry 성서적 측면에서 결혼과 가정의 회복

  • Reconsiliation 나와 나 자신, 나와 다른 이들과 깨어진 관계 회복

  • Original Design 하나님이 창조하신 오리지날 '자아'의 회복

  • Discipleship 회복의 통로가 되는 제자의 삶


학사 일정과 강의 내용

모든 과정은 10-12주의 강의와 워크샵, 저널링, 임재 사역과 소그룹 그리고 일대일 영적 상담등으로 진행됩니다.

1. 오리엔테이션: 첫 주는 오리엔테이션과 나를 소개하며 오픈하는 시간입니다.

2.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소개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가슴으로 느끼며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입니다.

3. 적극적 경청 (Active Listening): 모든 관계에서 기본이 되는 적극적 경청은 효과적으로 분노를 가라 앉히고 분쟁을 잠재울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4. 임마누엘 저널링 (Immanuel Therapy): 하나님과 깊은 관계 속에서 그분의 음성을 듣고 순종하는 법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5. 다림줄 (Plumb Line): 하나님께서 내리신 진리의 다림줄로 거짓 메시지로 쌓여진 벽들을 발견하고 건강한 자아로 회복하도록 돕는 내적치유의 과정입니다.

6. 가정사역(Famaily Ministry): 건강한 가정, 결혼, 자녀 양육에 대한 성서적 원리를 배우고회복을 위한 기초를 다지도록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7. 가족체계와 가계도 (Family System & Genogram): 각 가정의 발현된 역 기능적 문제들을 이해하는 이론적 기반을 마련하게 됩니다.

8. 용서의 능력 (The power of Forgiveness): 용서의 중요성과 용서를 통해 누리게 되는 자유함을 배우고 실천하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9. 부부관계의 기술(Thrive): 상처로 어려운 부부관계 회복의 기술을 배웁니다.

10. 성학대(Sexual abuse): 왜곡된 부부 관계와 불안, 분노, 수치감과 같은 문제들의 원인이 되는 성학대에 대해 파악하고 극복하도록 배우는 과정입니다.

11. 중독나무와 동반의존: 삶에서 일어나는 여러 중독들의 뿌리와 건강하지 않은 상호 의존성을 발견하여 다루는 시간입니다.

12. 기쁨으로 (Joyful Journey): 이 과정을 마치며 훈련에 참여한 모든 이들이 삶 속에서 어떤 고통이 올지라도 기쁨을 잃어버리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다지는 시간입니다.

# 학사 일정과 강의 내용은 학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mbed Block
Add an embed URL or code. Learn more